ACC는 1986년 9월 창간하여 제10권까지는 대한구급의학회지란 이름으로 발행되었으며 학회가 1996년 대한중환자의학회로 개명함에 따라 1996년 제11권부터 대한중환자의학회지로 개명하였습니다.중환자치료를 주제로 하는 연구논문과 증례를 게재하고 있으며 이 지식을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장으로서 대한중환자의학회지는 충실히 그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.

ACC는 2010년도부터 증간하여 연 4회 발행되고 있으며 발행예정일은 매년 2월 28일, 5월 31일, 8월 31일, 11월 30일입니다.

ACC는 논문 투고 및 심사시스템: http://accjournal.org/을 통하여 중환자의학에 관심 있는 여러 선생님들의 활발한 투고를 기다립니다.

ACC에 실린 논문들은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Non-Commercial License (http://creativecommons. org/lisenses/by-nc/3.0/)에 따라 출판되며 원 저작권자를 명기한다면 비상업적 목적으로 다른 매체를 통하여 공개할 수 있습니다.

대한중환자의학회 홈페이지 http://www.ksccm.org/를 통해서 창간호부터 전문 열람 가능하며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회원학회지로서 KoreaMed, KoreaMed Synapse, KoMCI (Korean Medical Citation Index) 등에서 열람 가능합니다.


TOP